[ 히스토리 ] - 센코.위드텍 VS 휴림로봇.아주IB투자
10월30일 트레이딩 히스토리 - 먹었으면 튀라!
승부는 뒤를 돌아보는것이 아니다
10月을 보내면서 ,,,
10월 시장이 오늘로서 문을 닫았다 .
금번 10월시장은 체감적으로도 그렇고 (실질적인 시장상황도 그러했지만) 썩 좋지않은? 자칫 발을 잘못 놓으면 지속적인 손실을 유발할수 있는 , 곳곳에 지뢰밭을 깔아놓은 그러한 느낌의 한달이였다 .
한달 한달 트레이딩을 하다 보면 , 트레이딩도 변곡점이 있는데 ~ 하루 트레이딩이 꼬이는 상황은 다시 마인드를 잡고 해결을 해 나가면 되지만 한달 전체가 트레이딩이 꼬이면! 그 꼬임을 풀고 원상복구를 할려면 몇달이 걸리기도 한다! 아니! 때로는 한 해를 주구장창 쥐어박기도 한다. 필자가 자주 언급하는 말들중에 ' 주식이나 인생이나 , 참으로 비슷한 점이 많다 ' 라고~ 자주 언급하는 이유는 이러한 트레이딩의 변곡점을 이겨내는 방식 또한 인생의 흐름과 비슷하기 때문이다 (물론 ,각자가 처해진 상황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겠지만 ..) - 우리가 뉴스나 미디어를 통해서 가끔씩 듣는 ~ 부도.이혼.깡통.사기.빚잔치 등등 고난스럽고 힘든 인생역정을 겪은 어떤 이 가 , 결코 자신을 포기하지 않고! 투잡.스리잡.포잡까지 뛰면서 드라마 같은 인생역전을 이룬 예들을 보면! 주식 트레이딩도 참으로 비슷하구나~ 라고 느낄때가 많기 때문이다.
그럼 , 이러한 변곡점상황에 처해졌을때는 어떤 방법이 좋을까? 필자가 권유하는 소소한 나름의 팁이라면 . 과감하게 트레이딩을 쉬라는 것이다~ 예를 들면 , 3일동안 트레이딩이 꼬이면 하루를,,,석달동안 꼬이면 한달을,,, 스스로에게 고찰의시간 과 용서의시간 , 그리고 격려의 시간을 주라는 것이다 맘이 바쁜데 쉬라고? 이렇게들 말하기도 하겠지만! 긴 시선으로 볼때 오히려 좋은 결과물를 얻을수 있는 작은 팁이라고 말을 하고 싶다! ,,, 혹시?~ 지금 이러한 상황에 처해진 분이 계시다면 한번 조심스럽게 참조 해 보셨으면 한다.
지수는 급락하고 ,,,
10월이 마감하는 오늘 , 우리증시 양대지수는 급락으로 마감을 하게 되는데 코스피 -2.5%대 코스닥은 -2.6%대 로 시장은 급락을 했다.
센코 , 이틀동안의 화려한 외출!
센코는 전일에 신규상장을 한 종목으로 상장당일에도 좋은 수익을 우리에게 안겨준 종목이기도 하다. 상장일날 +25% 수익을 챙기고 종가에 다시한번 승부수를 던지게 되는데 , 고맙게도 금일 편안하게 +15% 수익까지 다시 거두게 되니 센코가 참 효자스러운 종목이 아닐수가 없다. 센코의 전일 종가배팅 승부수는 월말시장 끝자락이라는 불투명성을 안고 실시한 승부수라 조금은 생각의 시간은 필요했지만 ! 맘이 움직이면 승부를 걸라! 는 상한문의 지론상 과감하게 종가배팅 승부를 건것이 유효했다고 본다. 10월의 끝자락에서 두번의 특별한 외출을 해준 센코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바 이다.
위드텍~지수하락이 아쉬웠다!
위드텍은 센코와 더불어서 10월 마지막 한주간의 끝자락을 핫하게 만든 종목이기도 한데 , 전일 상장인 센코의 급등세를 기억하고 있는 많은 시장의 참여자들이 나름대로의 목표를 안고 참여를 하였지만, 안타깝게도 시장의 흐름은 양대지수 급락골을 이어가는 형국이라 마지막 위세를 떨치지 못한 점이 조금은 아쉬운 종목이기도 하다. 향후 원전교체 = 위드텍 이라는 키워드는 잘 기억을 해주시고 추후 새로운 기회가 온다면 다시 한번 조우하기를 바래본다.
아주IB투자 , 먹었으면 튀어라~
아주IB투자는 전일 승부수를 던진 종목이다 , 한번의 손절을 거친 후 다시한번 승부수를 던진 후 아주는 상한가까지 안착을 하고! 금일까지 넘어오게 된다 , 당일 시장에서도 물러섬이 없는 훌륭한 기세를 뽐내므로서! 전일 승부수를 던진 이유를 명쾌하게 시장에 말해 준 고마운 친구이기도 하다 . 아주IB투자는 월말로 인한 청산으로 일단락을 지었지만 아직도 그 기세는 살아 있기에 그 흐름을 지속적으로 추적해 나갈것이다 , 아주IB투자! 짧은 보유 기간에 굵은 수익을 안겨준 너에게 힘찬 박수를 보내며 , 조만간에 우리는 다시 너와 조우를 할것이란 믿음에 한표를 다시 던진다.
휴림로봇 , 주안상까지 받다!
휴림로봇은 , 삼부토건이 이낙연 대표의 동생인 이계연씨 영입 호재가 시장에 알려지기 전부터! 이미 여러 경로로 누출이 되면서 소리없는 급등세를 이어가고 있었는데 10/22일 비로소 영입뉴스가 뜨게 되면서 휴림로봇은 23일 삼부토건의 최대주주 이슈로 , 상한가에 안착을 하게 되며 그 기세를 드러내게 된다 . 시장의 많은 참여자들은 왜? 삼부토건을 직접적으로 손대지 않고 휴림로봇을 선택했을까? 삼부토건은 그동안 급등을 했기 때문에? 휴림로봇이 최대주주라서? 물론 그러한 이유도 하나일수가 있을것이다 , 하지만 시장 참여자들은 알고 있다~ 죽 쒀서 누구 주긴 싫다는 것을 말이다 , 휴림로봇은 그러한 소소한 맘을 가진 시장 참여자들이 나름 선택한 차선책일것이다~ 특히 이 시장은 기울어진 운동장임을 알면서도 힘겹게 싸우는 수많은 개미들이 있다! 비록 기울어진 운동장이지만 , 남의 잔치에 설겆이는 하고 싶지 않는 법! 휴림로봇! 니가 하와이 티켓을 품어라!